네트워크 엔지니어의 직무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네트워크 개발 ②네트워크 운영/관리 ③네트워크 보안

 

네트워크 개발의 주요 업무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팀에 네트워크 기술을 지원하거나 프로토콜을 설계하고
효율적인 트래픽 대응 기술을 개발하는 등의 일을 담당합니다.
개발직이다보니 C언어나 C++언어는 물론 리눅스와 윈도우, 유닉스와 같은 다양한 운영체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②네트워크 운영/관리 업무는 
회사 내 구성에 따른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담당하고,
각 지점 네트워크와 라우터, 스위치에 대한 장비를 운영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또한 IDC 네트워크 운영과 솔루션을 운영합니다.
네트워크 운영/관리 업무에서 필요한 것은 CISCO 장비에 대한 실무 능력입니다.

③네트워크 보안의 업무
도입된 솔루션의 보안 역할을 담당합니다.
정보의 누출, 변경, 파괴를 방지하고 정보순환의 모든 과정에서
정보의 기밀성이나 신뢰성을 확보합니다.
또한 보안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네트워크 보안은 프로그래밍과 네트워크, 서버에 대한 폭넓은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네트워크 보안직을 희망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신입이, 비전공자라면 더더욱 보안직으로 단 번에 취업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도전입니다.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네트워크 교육들은 대략 4-6개월 정도 진행되는데
이 짧은 시간동안 과연 프로그래밍과 서버, 네트워크에 대한 능력을 갖춰 네트워크 보안직으로 취업할 수 있다는 것은 무책임한 말과 같습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보안직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운영/관리 또는 개발직의 실무경력이 있거나 경력이 없는 신입이라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실무경험을 쌓아야 합니다.

 


지금 소개드릴 교육은 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교육으로써 CISCO 장비에 대한 실습 능력을 함양하여 네트워크 운영/관리 측면에서 강점을 보일 수 있는 교육입니다.

또한 교육 수료 전 CCNA 자격증과 CCNP 자격증을 취득하기 때문에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취업률 또한 80% 이상 유지하고 있으며 만족도 또한 굉장히 높은 교육과정 중 하나입니다.

HRD-NET에서도 교육 검색이 가능하고 아래를 클릭하시면 커리큘럼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