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분야, 네트워크엔지니어는 다양한 IT분야 중에서도 낮은 진입장벽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을 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IT분야는 프로그래밍 개발자라고 생각하시는데 네트워크 분야는 코딩에 자신없고 두려운 분들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무에 대한 감각과 경험을 중요히사는 분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취업을 준비하다가도 관련 기술을 쉽게 배울 수 있는게 아니라서 그냥 막연하게 자격증을 취득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학원을 다닌 분들도 굉장히 많이 있어 대부분의 학생들이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애로사항이 있을거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네트워크보안교육을 수강했던 홍대성 수료생과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네트워크보안 분야로 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사실상 고졸의 학력을 갖고 있지만 확실한 목표를 갖고 노력중인 29살 홍대성입니다.

 

 

다양한 IT직군 중에 네트워크보안에 관심을 갖게 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늦게 시작했지만 정보보안의 길을 가기로 마음먹고 공부를 시작했는데, OS,DB,네트워크,프로그래밍 등 워낙 알아야 되는 범위가 방대하다보니 의욕과 노력으로는 힘들었습니다. 타 학원에서 시작했는데 취업이 가능하다는 광고만 믿고 6개월 공부해보니 앞으로 몇 개월을 더해도 답이 안나올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국비지원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도움을 많이 받은 카페를 통해서 알게된 아이티윌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한번에 가려고 욕심내지 않고 네트워크, 보안을 통해서 경력을 쌓으면서 위를 바라보려고 네트워크보안과정을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은 네트워크과정이 아니라 평생 해도 될 재밌는 직군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재밌게 잘 배우고 있습니다.

 

 

친구분들이랑 수업을 들으셨는데 지내는데 의지가 많이 되셨을거 같아요 어떠셨나요?

다 잘하고 각자의 장점도 뚜렷해서 배울 것이  많은 친구들입니다. 나이차도 많이 나는데 친하게 지내줘서 고맙기도 하구요. 친구들을 제가 이 학원에 데려와서 고맙게 생각하라고 말한적도 있는데 사실 그 친구들이 같이 와줘서 기술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의지가 되고 고맙습니다.

 

 

6개월 동안 수업을 들으시면서 다양한 수업을 들으셨을텐데 어떤 부분이 가장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나요?

수업을 듣기 전에는 실제 장비를 만진다는 점이 가장 유익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6개월간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유익했던 것은 이론을 배우고 방금 배운 기술을 적용해보는 LAB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기술을 한번 적용해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이론과 실습이 반복되고, 지나간 것도 계속 튀어나와서 복습하게 되는 것이 저희 선생님 강의의 핵심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덕분에 지금은 기술들이 몸에 녹아서, 메뉴얼처럼 기억이 나고, 네트워크 구축에 자신감이 있습니다. 그렇게되니까 트러블슈팅도 따라오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단순히 네트워크 과정이 아니라 네트워크보안과정이라서 보안기술이나 방화벽을 배워볼 수 있고 남은 기간에 vpn까지 배우고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끝으로 네트워크엔지니어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는 교육이 끝나면, 취업할 능력이 안될까봐 정말 걱정했습니다. 이 학원에 오게된 계기이기도 하구요. 6개월 과정을 마쳐가는 저는 다행히 네트워크적인 능력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엔지니어과정을 듣게되면 네트워크 구축과 트러블슈팅을 수도 없이 하고 실장비도 만지고 기술적인 부분은 다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꼭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이론적인 부분을 소홀히 하지 말라는 것인데 문제를 해결하거나 응용할 때 너무나 필요하고, 요즘 면접을 준비하는 6개월간 야금야금 배우는 내용이 책으로 몇권이상 되니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나중에 고통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다녔던 모 학원과 달리 선생님과 직원분들이 공부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믿을 수 있는 학원이니 다른 것은 다 맡겨두고 공부에 집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트워크와 보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정보보안이라고 하는 직군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분야에 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짧은 시간에 모든 것을 습득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할 수 밖에 없어 학생들이 자칫 진로를 설정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취업에 대한 가능성을 높히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간다면 희망하는 진로에 취업이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네트워크엔지니어 그리고 보안분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문의 또는 전화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