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티윌입니다.
[자바 & IoT 융합 개발자 양성과정 93기] 취업생 이*정님의 취업후기입니다.

 

 교육과정명

 자바 & IoT 융합 개발자 양성과정 93기

 취업업체명

 (주)무른모

 취업자이름

 이*정

 

 

무른모라는 기업의 이름은 순 우리말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로트추적시스템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용 '스마트 공장 원소재부터 완성제품이 되는 모든 과정과 고객에게 인도할 때까지의 모든 정보를 추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사업입니다.
주 고객사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취업 합격하신 회사와 담당업무(또는 부서)를 소개해주세요.

(주)무른모(신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부서)

 

회사를 선택한 이유나 회사의 강점을 알려주세요.

회사는 IoT분야에 특화되어 있고, 실제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분야인 스마트팩토리 업계의 선두주자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가장 좋은것은 집이랑 가깝습니다 (버스타고 10분거리)

 

채용방식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알려주세요.

서류1차, 면접1차(인사담당 및 이사님 면접 - 주로 인성 면접과 어떤 경험을 해봤는지 물어봤습니다.), 면접2차(기술면접이었고, 팀장[과장]님과 차장님이 면접관으로 오셔서 기술적인 부분, 그리고 어떠한 경험이 있었고, 어떻게 해결해봤는지 물어봤습니다. 약간의 압박면접, 포트폴리오에서 특정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도록 지시했습니다.), 면접3차(대표님 면접 - 제 자신의 가치관과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는지, 회사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얘기해봤습니다.)

 

기억 남는 면접질문은 무엇인가요?

만약 회사내에서 필요한 기술이 있을경우 새로 공부해야하고, 뛰어들어야 할텐데, 자신있다면 어떤이유로 할 수 있을지,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회사 내 시스템이 어려워 대부분의 신입들이 이해도가 부족한데, 이를 해결해보려면?

 

본인이 합격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취업을 위해 본인이 노력한 요소)

일단 포트폴리오의 상당수가 지역사회 및 사회적약자(시각장애인)를 위한 IoT발명품이어서 관련 회사이면서도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많은 열정을 갖고 개발활동을 한것에 대해 흥미를 보인듯합니다. 회사업무에 필요한 지식들을 사전에 어느정도 갖고 있었고, 최신기술 동향과 실제 업무에 적용시키기 위해 공부한 것에 대해서도 어필을 하였습니다.

 

아이티윌 교육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객체지향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정리해줘서 다른사람에게 명확하게 설명이 가능했습니다. 기존에 잊고 있던 지식(jQuery, Ajax등)을 다시 한 번 정리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같은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가요?

일단 포트폴리오가 많은 것은 어느회사에든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특히 깃허브를 다뤄본 경험이 있다면 여러 회사에서도 상당히 매력어필이 될거 같습니다. 웹 중 프론트엔드가 차지하는 파이가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특히 React, Angular, Vue 등)을 경험해 볼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