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정보보안 전문가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보보안 관련 학과가 13개 이상 증가했으며 채용사이트에서도 관련 직무 구인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보안 전문가 취업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알아야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서버, 네트워크, 시스템 등 전반적으로 깊이있게 이해하고 있어야합니다.

한 두 가지 기술력 만으로 정보보안 취업을 하기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래밍, 서버, 네트워크, 시스템  한 가지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 필요한 시간은 과연 얼마나 걸릴까요?

수많은 교육기관에서 정보보안전문가,화이트해커라는 명칭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4~6개월의 시간동안 이 많은 기술들을 다루기에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한가지!

정보보안 전문가로 신입 취업이 가능할까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기술, 능력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사실상, 4~6개월 정도의 시간만으로는 필요 역량을 기르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보보안 전문가라는 직무는 네임벨류가 강한 직무이다 보니,

많은 취업준비생분들이 '정보보안 전문가' 라는 키워드에만 관심을 갖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보보안 전문가로 신입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자칫 취업 준비기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며
정보보안 쪽으로 취업도 안되고 가진 역량도 이도 저도 아니게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취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있으신 분이라면,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의 다양한 역량을 두루두루 공부하는 것 보다는 네트워크에 대한 공부를 깊이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트워크의 핵심은 운영/관리능력이며 실습능력입니다.
본인이 CISCO장비를 얼마나 만져보았느냐에 따라 취업의 성패가 달렸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또한 네트워크직무는 운영/관리로 시작해 1~3년 이상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취업의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취업교육기관인 아이티윌에서는 11월 6일 '유무선 통합 보안네트워크 과정' 개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운영/관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수업의 대부분이 실습으로 진행되며 취업률/수업 만족도 또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