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교육은 국비지원으로는 들을 수 없을까요?
교육을 찾고 있는데 하는 곳이 많이 없어서 비교를 할 수가 없어요ㅠㅠ
개발자 교육은 엄청 많던데, 유독 데이터베이스만 없는 이유가 뭘까요?

 

무조건 개인의 돈으로 교육을 듣던 과거와는 달리 정부에서 교육비 지원을 해주는 경우가 많아져서 취업자 혹은 재직자에게 경제적인 부담없이 능력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필요로 하는 교육이 국비지원이 아니라면 무의미하죠!

데이터베이스교육은 특히 교육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국비지원을 하는 곳도, 하지 않는 곳도
자바개발자교육은 검색만 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데이터베이스는 왜 그럴까요?

 

 

데이터베이스교육의 경우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단기과정,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과정으로 구분이 됩니다.
아쉽게도 OCP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을 하는 단기과정의 경우 국비지원이 불가능하게 변경이 되어 국비지원의 혜택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취업과정은 경우는 어떨까요?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이라고 하는 취업교육은 교육비 전액이 국비지원이 되는 교육과정입니다.
다만, 실업자 미취업자만 해당이 되지만 650만원 상당의 교육비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취업을 위한 교육의 특성 상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지 않아도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교육의 국비지원 과정을 검색을 해도 쉽게 찾을 수 없을 뿐더러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이 몇 군데 없습니다

왜나하면 취업과정의 경우 교육의 수료 후 취업률이 굉장히 중요한 교육사업입니다. 정부의 예산으로 운영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취업률이 낮다는 건 이와 비슷한 교육을 운영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데이터베이스의 취업시장의 특성 상 단 기간의 교육과정으로 취업률을 높히기 어렵기 때문에 비교적 취업이 쉬운 개발자의 교육이 많은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이유로 관련 협력업체를 구축하기가 힘든 것도 포함이 됩니다

두 번째로는 데이터베이스 관련 우수한 강사진을 구축함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업의 경력과 수업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관련 강사가 필드에 많지 않기 때문에 효과적인 커리큘럼을 구축하는 것 역시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데이터베이스교육 보다는 상대적으로 운영 하기가 쉬운 개발자 교육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입니다.

 

 

아이티윌에서는 수 년간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우수한 교육생들을 배출을 하고 있습니다
69기째 진행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관리자양성과정은 DBA, DB엔지니어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수 년간 진행하고 있는 교육과정의 노하우로 취업이 어렵다고 알려진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유일한 과정이라는 인식으로 높은 퀄리티의 교육운영, 다 수의 협력업체를 보유하여 수료 후 취업까지의 플랜을 제공하여 평균 취업률 74%, 18년 최근 종강반의 취업률 88%을 기록하는 등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인기를 대변하듯 교육의 참여를 위해서는 1,2차 면담을 통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전액무료교육이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확고하게 취업의지가 있는 교육생들이 선발이 되는 교육과정입니다

현재 11월 05일 개강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으로 그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