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엔지니어, 네트워크관리자는 다양한 환경에 네트워크를 구축, 운영하면서 유지,보수,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직군입니다.

네트워크 분야 취업에 있어 자격증은 절대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취업 방법에 대해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CCNA, CCNP, 네트워크관리자 등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비전공자도 취업할 수 있음을 강조하지만 실상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대표적인 채용사이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자격요건을 보면 경력자를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자격증은 네트워크 분야 취업에 큰영향을 주진 않는다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격증인 필요없는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취득하는 것이 실제 더 도움이 됩니다.

 

 

비전공자는 물론이고 전공자 학부생들 수준에서는 CISCO장비를 다양하게 실습하기엔 무리가 있고 이론적인 수업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것이 대부분이라 관련 실무기술을 배우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구인사이트를 통해 서류전형에 통과하더라도 면접을 통해 전공에 대한 질문과 검정이 까다롭게 요구되기 때문에 어설픈 실력으로는 취업이 어려워 네트워크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막막하실겁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대안으로 정부에서 실업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엔지니어 취업교육은 CISCO장비를 실제 다루면서 이론으로 진행되는 대학교 수업이 아닌

이론을 바탕으로 장비를 직접 운영하며 현장에 투입하여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미리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과정입니다.

모든 교육은 전액무료로 진행되며, 6개월동안 실무교육 뿐만아니라 취업전담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육과정의 적합성을 판단하고자 면담을 통해 인원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 참여를 희망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 이미지를 통해 남겨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