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향후 5년간 4차산업혁명 핵심 분야에서 핵심인재 1만 명을 양성한다고 밝혔고,

산업 전반에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지속해서 상승하면서 빅데이터 분야로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학교 전공수업으로도 해당분야는 취업이 어려울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으며

취업준비생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실무기술을 경험해보기가 어려워 실무중심의 국비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보완해나가고 있다.


 

 

국비교육을 선택하는데 있어, 너무많은 교육기관으로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이다.

빅데이터 관련교육은 크게 두가지의 커리큘럼으로 나뉜다.

 

1.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가 베이스된 빅데이터 교육

2.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는 배제된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교육

 

1번의 경우 자바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하며, 웹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에 빅데이터에 대한 내용이 추가된 커리큘럼으로

 보통 하둡, R, 파이썬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2번은 빅데이터 분석에 해당하는 SQL,파이썬,R과 인공지능에 해당하는 머신러닝,딥러닝 등이 포함되어 있는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인공지능 기술에 접목을 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및 개발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좋은 빅데이터 교육을 선택하려면?

 

1. 빅데이터는 통계에 대한 지식과 컴퓨터 지식이 적절하게 필요한 분야로 단 기간 투자로는 과정을 100% 이해하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데이터에 대한 이해, 이를 수집하고 패턴분석, 인공지능에 대한 접근까지 이론과 실습으로 반복 숙달을 거쳐야 우수한 포트폴리오가 제작될 수 있습니다. 


2. 빅데이터 분야에 
취업을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는 매우 중요합니다.

빅데이터 분석부터 인공지능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본인만의 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과 실무교육이 적절하게 결합하여 강점을 내세워야합니다.


3. 장 기간의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사입니다.

자바 프로그래밍 강사가 아닌 데이터베이스 전문강사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취업을 할 수 있게 지도하는 우수한 강사진을 보유한 교육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빅데이터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5.5개월 총 880시간의 일정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오라클 DBMS를 시작으로 SQL부터 파이썬과 R을 활용하여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기술을 학습하게 되며

인공지능 기술 중 머신러닝,딥러닝기술을 학습함으로써 강화학습, 신경망등 다양한 주제에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관련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빅데이터 과정 문의 또는 신청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표문의 02-6255-80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