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없는 모습을 상상할 수 없는 지금, 기술의 발전의 발전을 통해 스마트폰과 모든 것을 연결하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나아가 2016년에 진행된 '이세돌-알파고' 대국, 인간VS인공지능 대결에서 이세돌의 패배는 사고력을 갖는 인간의 우세함을 뒤엎는 충격적인 사건이며, 인공지능의 발전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인공지능 관련 세계 시장규모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연평균 55.1%의 급성장을 통해 시장규모는 2016년 80억 달러(약 9조 3000만원) 에서 2020년 470억달러(한화 약 55조)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국내 인공지능 시장 규모는 2016년 5조4,000억원에서 2020년 11조 1,000억원 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제조사(삼성, LG), 통신사(SKT, KT), 인터넷기업(네이버, 카카오) 등을 중심으로

AI 음성 인식 및 통번역 분야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관련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관련 직군의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실입니다.
공급업계에서는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등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은 미래의 일자리를 대비하는 교육이자 새로운 기술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수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입니다. 컴퓨터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미래에 다가올 알고리즘 사회에 적응할수 있는 기술력을 키우는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지금 우리가 감탄하고 놀라는 기술들도 처음엔 호기심 많은 누군가의 필요와 동기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저희는 이 교육을 통해 바로 그 동기부여를 교육생들에게 심어주려합니다.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은?

 

본 과정은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SQL부터 파이썬과 R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가가 되기위한 기본 소양인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기술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딥러닝 연구원 및 개발자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 의료 데이터 및 다양한 여러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의 눈과 입에 해당하는 CNN RNN 기술을 습득하는 교육입니다. 관련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의 목표

 

 

1. Data 분석을 위해 가장 기본으로 알아야하는 SQL을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갈수 있도록 기초부터 100% 실습으로 학습합니다.

 

2. 통계 패키지인 R의 기본문법을 숙지하고 머신러닝에 필요한 기본 통계를 학습한 후에 R 을 사용해서 머신러닝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학습합니다.

 

3. 파이썬의 Beautiple soup 모듈을 이용해서 웹 스크롤링하는 방법을 학습하여 웹에 있는 다양한 빅데이터를 직접 수집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4. 머신러닝 분야의 표준 언어인 파이썬을 활용해 아타리 핑퐁 게임을 컴퓨터가 스스로 학습해서 데이터만 가지고 스스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강화 학습을 배웁니다.

 

5. 딥러닝과 GPU 서버를 이용해서 정상 폐사진과 질병 폐사진 분류와 같은 이미지 분류를 컴퓨터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신경망을 구축하고 정확도를 90% 이상 높일수 있도록 하이퍼 파라미터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일정

 

  

30명 정원, 기수별 운영을 하고 있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은높은 경쟁률로 조기마감되는 인기 유망직종 훈련과정입니다.

해당 과정은 10월 4 을 앞두고 있습니다.

교육에대한 자세한 안내 및 수강문의는 아래 이미지 클릭후 상담신청 남겨주시거나

 02.6255.8010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